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도움 되는 정보

세계 10대 슈퍼푸드 종류 본문

건강

세계 10대 슈퍼푸드 종류

그냥 행복 2018. 9. 17. 20:50

휴식

 

오늘은 뉴욕 타임스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루베리

 

1.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특히 블루베리는 질병과 노화의 주된 원인인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노화를 막아주며 동맥혈관에 찌꺼기가 쌓이는 것을 억제하여 심장병, 뇌졸중 방지 눈의 피로를 풀어주어서 시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마늘

 

2. 마늘

 

마늘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 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마늘은 항암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마늘은 다른 항암 효과가 있는 식품보다 몇 배 이상의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마늘은 각종 바이러스, 곰팡이, 균을 죽여주는 역할을 하고 당뇨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브로콜리

 

3.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 C가 풍부해서 하루에 100g으로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를 대부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를 적정량을 꾸준히 섭취하면 위암, 폐암, 유방암 등의 발병 위험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

 

4. 토마토

 

토마토는 라이콘 펜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항암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토마토는 뇌졸중, 심근경색, 노화 방지, 혈당 저하를 막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토마토는 남자들의 전립선암 예방에 좋으며 여성분들에게는 다이어트에 좋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시금치

 

5. 시금치

 

시금치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어서 동맥경화 및 폐암 등을 예방하는 데 좋다고 합니다. 특히 시금치는 데쳐서 먹으면 베타카로틴의 체내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연어

 

6. 연어

 

연어는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연어는 단백질과 각종 비타민도 풍부해서 중년 이상의 골다공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연어 알은 비타민E가 풍부해서 나이 드신 분들께 좋다고 합니다.

 

 

 

 

아몬드

 

7. 아몬드

 

아몬드는 비타민 E가 풍부해서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몬드는 뇌세포의 노폐물을 제거해서 세포를 활성화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있다고 합니다.

 

 

 

 

적포도주

 

8. 적포도주

 

적포도주는 떫은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이 있으며 이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좋은 콜레스테롤을 체내에 증가시켜서 심장질환, 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녹차

 

9. 녹차

 

녹차는 함유된 카테킨과 타닌 성분은 비타민E의 50배, 비타민C의 100배 정도의 유해 활성화 산소를 제거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흥분성 신경전달물질을 억제하고 억제성 신경전달물질을 증가시켜서 스트레스 완화와 심신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귀리

 

10. 귀리

 

귀리는 쌀보다 2배 많은 단백질이 있으며 현미보다 4배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근육생성 및 신진대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귀리는 체내 노폐물 분해에 도움을 주고 지방을 흡수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