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 되는 정보
크론병 증상 본문
오늘의 주제는 소화기관과 문제를 일으키는 질병인 크론병 증상에 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론병이란 소화기에 생기는 병으로 식도, 위, 소장, 대장, 항문까지 염증이 생기는 질병 중의 하나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소장, 대장 경계 부위에서 많이 발생하는 질병이며 크론병은 이십 대 및 삼십 대인 젊은 층에서 많이 생기며 이 크론병 증상은 입에서 항문까지 소화기관 전역에 걸쳐 오는 부위든지 생기는 염증성 장 질환입니다. 또한, 크론병의 질병은 확실한 원인은 아직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그러나 유전적인 요인 그리고 환경적 요인과 함께 소화관 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세균에 대해 우리 인체에 과도한 면역 반응 때문에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런 병을 통틀어서 염증성 장 질환이라고 합니다. 또한, 크론병은 증상은 매우 여러 가지 있습니다. 굳이 소화기관에 국한되지 않고 우리 몸의 일부가 아니라 몸의 전반적으로 힘이 없거나 열이 나고 설사, 복통 등이 일어나며 직장 및 항문 쪽에서 피가 나기도 합니다.
앞에 설명처럼 확실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그중에서 가장 근접한 원인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 원인으로는 감기. 자가면역 이상,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 등으로 많은 요인 존재합니다. 따라서 생활습관과 무관한 요소들도 있지만, 생활습관의 문제 때문에 크론병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이런 크론병 증상을 예방하는 방법에 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크론병 증상에 악영향을 주는 흡연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흡연을 통해서 크론병 증상이 악화할 수 있으며 혹시 크론병이 증상이 심각한 분들은 병원에서 수술을 통해서 크론병을 치료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흡연으로 인해서 크론병 증상이 재발할 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하니 절대로 크론병 증상을 보이는 분들이나 아니면 지금이라도 크론병이라는 질병을 예방하시고 싶다는 분들은 금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통해서도 크론병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단백질이 풍부한 콩입니다. 콩은 아니 노산이 풍부하여 단백질을 우리 몸에 공급하는 데에 도움을 주며 동맥경화 및 고혈압 등 크론병 질병에 원인이 될 수 있는 포화지방, 콜레스테롤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콩을 섭취하시는 것이 몸에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생강입니다. 생강은 크론병 증상의 발생시킨 염증을 완화하는 데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반대로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은 소고기. 돼지고기 등의 육류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육류에 있는 콜레스테롤 문제로 인해서 크론병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 중의 하나가 됩니다. 그리고 크론병 증상이 나타날 때는 우유도 섭취하시는 것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를 섭취함으로써 소화기관에 가스가 차고 그로 인해 설사를 동반하여 소화가 힘들어지는 등의 증상을 보일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크론병을 예방할 수는 있지만, 만약 질병 증상이 나타난다면 될 수 있으면 병원에 가시는 것이 좋으며 병원에서 진단과 그에 맞는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이글을 통해서 크론병 증상을 예방하고 그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셨을 거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