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도움 되는 정보

다한증 원인 본문

건강

다한증 원인

그냥 행복 2018. 5. 5. 11:18

 

일상생활을 하면서 몸 중에서 유독 손에 땀이 많이 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는 다한증으로 인해 생기는 증상입니다. 다한증이란 계절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생기는 증상으로 생리적 보다 필요량 이상 땀이 분비하는 경우입니다. 자율신경계의 정상적이지 못한 활동으로 인해 생기며 과도한 땀으로 인해 심리적으로 스트레스를 동반하고 당뇨병이나 감상선 질환 등 몇 가지 질환에서 다한증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특별한 발생 원인을 모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한증은 두 가지 증상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부분적 다한증 및 전신적 다한증입니다. 부분적 다한증은 손, 발, 겨드랑이, 가슴, 다리 관절, 엉덩이, 등, 머리 등 어느 신체 한 부분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신성 다한증은 말 그대로 전신에서 땀이 흐르는 증상입니다. 전신성 다한증은 부분적 다한증보다 손이나 발에 특정 부위만 땀이 나는 것이 아니라 전신에 땀이 많이 나는 경우이기 때문에 훨씬 괴롭고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동반합니다.

 

 

그리고 전신성 다한증은 백 퍼센트 치료할 수 없습니다. 다한증의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자극적인 음식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매운 음식, 카페인, 알코올 등은 신경계를 교란하기 때문에 다한증의 원인이 되곤 합니다. 따라서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로는 잠을 불충분하게 잔 경우입니다. 이 역시 호르몬 및 신경계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다한증 증상의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다한증의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런 다한증 증상을 완화 및 예방하는 방법 또한, 존재합니다. 첫 번째로는 팥, 녹두 오이, 오미자, 오렌지 등의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입니다. 오이 같은 음식에는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성분이 있어 땀 분비를 억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두 번째로는 운동입니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통해서 땀을 배출하면 평소 일상생활에서 땀을 덜 흘릴 수 있으며 땀에서 나는 고약한 악취도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체중 증가도 땀을 많이 나게 만드는 원인이 되므로 운동을 통해 체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듯이 생활습관을 개선하기는 것으로 인해서 다한증 증상을 예방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도 다한증 증상이 얼마나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로 작용하는 것을 이글이 아니더라도 잘 알고 계실 거로 생각합니다.

 

 

남자의 경우에는 자신의 여자친구와 손을 잡고 길을 걸을 때 손에 나는 땀으로 인해서 많은 곤란을 겪었을 거로 생각합니다. 여자분들도 마찬가지로 남자친구의 손을 잡을 때 다한증 문제로 인해 스트레스로 작용하셨을 거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가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 여러 가지 문제로 작용하니 여러분들도 지금부터라고 생활습관을 고치시는 것으로 다한증을 예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미 다한증에 걸리셨다면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서 다한증 증상을 완화하시는 것이 좋을 거로 생각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라테스 효과  (0) 2018.05.06
크론병 증상  (0) 2018.05.05
고지혈증 증상  (0) 2018.05.04
과민성 쇼크 원인  (0) 2018.05.04
간질성 폐 질환 원인  (0) 2018.05.0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