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도움 되는 정보

인진쑥 효능 본문

건강

인진쑥 효능

그냥 행복 2018. 6. 29. 21:51

 

오늘은 인진쑥 효능에 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진쑥 효능으로는 인진쑥에 함유된 클로로필이라는 엽록소는 혈행 개선 및 혈압강하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인진쑥은 간 조직의 총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효능 또한 있습니다.

 

 

그리고 인진쑥을 섭취하게 되면 소화기관에 아주 좋은 영향을 주며 인진쑥에는 카피 라인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우리 몸속의 담즙 분비를 촉진을 시켜주며 또한 위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므로 위염과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 위산과다 등의 질환 등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인진쑥을 섭취하는 것으로 소화흡수와 위장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인진쑥은 백혈구 안의 종양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는 성분이 풍부하며 인진쑥에는 풍부하게 함유된 유파 탈 린 성분은 위를 보호하는 데 뛰어난 효과를 보여줍니다. 유파 탈 린 성분은 위벽을 지켜 음식물의 소화와 영양분 흡수를 도와 위에 관련된 질환과 위암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진쑥은 베타카로틴 성분뿐만 아니라 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속의 활성산소를 줄여 노화 방지 및 피부를 건강하고 깨끗하게 하는 효능 또한 있습니다.

 

 

그 밖에 다른 효능으로는 인진쑥은 구취 제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진쑥의 경우에는 항균효과가 뛰어나며 구강염으로 인해 생기는 구취 제거에 아주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진쑥은 몸속의 습한 기운을 없애주는 데 도움을 주며 통증 완화에도 우수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어깨와 허리 통증에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성인병을 예방해주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인진쑥을 섭취하는 것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진쑥을 섭취하게 되면 몸의 신진대사를 도와주어 노폐물을 배출시켜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수족냉증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인진쑥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에 여러 가지 좋은 효능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을 아셨을 거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인진쑥을 섭취할 때는 주의해야 할 사항 또한 있습니다.

 

 

인진쑥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는 인진쑥은 몸이 차갑고 혈액 순환이 잘 안 되는 소음인분들에게는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반대로 소양인 분들에게는 인진쑥 섭취 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과도하게 섭취하면 몸에 안 좋은 악영향을 줄 수 있으며 구토와 설사 같은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인진쑥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소화 장애나 대사가 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물 특유의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인진쑥을 섭취할 때는 과다 섭취는 되도록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진쑥을 섭취하게 되면 몸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이와는 반대로 인진쑥의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또한 있다는 것을 이 글을 통해서 아셨을 거로 생각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로에 효능  (0) 2018.07.01
참치 효능  (0) 2018.06.30
돼지감자 효능  (0) 2018.06.28
세발나물 효능  (0) 2018.06.27
보리차 효능  (0) 2018.06.2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