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도움 되는 정보

관절염 초기증상 본문

건강

관절염 초기증상

그냥 행복 2018. 5. 2. 19:55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은 다리 쪽 관절에 통증을 느껴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관절에 통증이 와도 그냥 잠깐 쑤시는 것으로 생각해서 다리에 오는 통증을 무시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런 통증이 관절염 초기 증상으로 인해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이유 없이 무릎이 아프다거나 무릎을 굽힐 때 소리가 나면 관절염의 위험성이 커졌을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덥고 습한 여름 날씨에 관절에 통증이 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관절염은 여러 가지 관절염 종류가 많지만, 그중에서 대표적으로 류머티즘성 외상 후 관절염 등이 있습니다.

 

 

이런 관절염은 너무 무리한 운동으로 생기거나 아니면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퇴행성 관절염 증상입니다. 그리고 전문적인 통계에 따르면 남성, 여성은 육십 대에서 가장 많은 관절염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른 원인으로는 불규칙한 생활습관 및 식습관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몸을 유지하게 시키는 면역 체계가 몸을 공격하여 관절 염증을 초래하게 되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관절염 초기 증상으로는 아침에 일어나실 때 관절이 잘 움직이지 않거나 관절에 열감이 있고 이유가 없는 통증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관절염의 경우에는 삼 단계 초기, 중기, 말기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연골 손상이 가벼워 무릎에 가벼운 통증이 오는 증상이며 중기로는 의자에 앉아서 자세를 바꿀 때 통증이 옵니다. 말기로는 통증이 너무 심해서 걷지를 못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만약에 앞에 설명처럼 초기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이른 시일 내에 병원에 찾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증상에서 너무 오랫동안 내버려 둔다면 관절염 악화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병원에서 치료를 통해서 염증을 증상을 경감시키고 진행속도를 늦출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병원에서 치료를 통해도 완치를 하지 못하고 경우가 생길 도 있습니다. 너무 오랫동안 관절염 증상을 내버려 둔다면 치료 못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증상이 보인다면 이른 시일 내에 병원에 찾아가시는 것이 가장 관절염의 원인을 치료하는 데에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저도 일상생활 중에 무릎 관절 쪽에서 고통이 온 적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 그걸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서 무릎 통증을 내버려 뒀습니다. 어느 정도 시각이 흐른 후에 무릎 통증이 점점 가라앉는 것을 느끼고 그냥 잠시 쑤신 것뿐이겠지 하고 지나갔습니다.

 

 

그러나 이틀이 지나고 나서 무릎 통증이 다시 재발하고 저는 또 그냥 가라앉기를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무릎 통증은 가라앉지 않고 계속 통증 오는 것을 느끼고 어쩔 수 없이 병원에 찾아갔습니다. 병원에서 의사 선생님의 말씀으로는 관절염 초기 증상이라고 더 늦게 찾아오셨으면 수술을 할 수도 있다는 말에 가슴이 서늘해졌습니다. 여러분들도 만약에 다리 쪽에 통증이 나타나신다면 저처럼 내버려 두시지 마시고 병원에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면 이 글을 읽으시면서 관절염의 초기증상과 그에 맞는 대처방법을 배우는 좋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각기병의 원인  (0) 2018.05.03
결핵 초기증상  (0) 2018.05.02
고도 비만 원인  (0) 2018.05.01
귀울림 치료  (0) 2018.05.01
검버섯 없애는 방법  (0) 2018.05.01
Comments